> 치과미래전략연구소 > 연구소소개
안녕하십니까? 치과미래전략연구소장 최유진입니다.
치과미래전략연구소는 2014년 3월 설립되어 국내 대학교 중 유일하게 치과위생사를 위한 교육개발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. 2014년 3월 설립이후 10명의 전문 연구진 및 영산대학교 치위생학과 재학생과 함께 다양한 연구 및 학술활동을 하고 있습니다.

치은염, 치주질환 유병율은 2015년 기준으로 전년대비 30%나 증가하여 성인환자의 치주질환 유병률은 약81%입니다. 모든 인류에게 구강병은 가장 큰 부담을 주는 질환이 되고 있습니다. 이는 환자와의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치과위생사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.

이에 치과미래전략연구소에서는 현직 치과위생사들의 구강건강증진(Oral Health Promotion)전문가로서의 역할 및 영산대학교 치위생학과 재학생들의 직업적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연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.

또한 치과위생사와의 상생의 관계에 있는 치과의사들에 대한 교육 및 치과병원의 자문역할을 하고 있으며, 국내외 치과의사들의 연합연구회인 PDMK(Professional Dental Management, Korea), PDM SAPPORO, PDM TOKYO와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근거중심 치위생학의 발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
현직 치과위생사 및 예비 치과위생사들의 교육을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며, 국민의 구강건강을 증진시키고 나아가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조력자인 치과위생사들을 양성하는데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.

영산대학교 부설연구기관 “ 치과미래전략연구소”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.


2014년 3월
치과미래전략연구소장 최유진 올림

개인정보처리방침